-
저탄수화물 식이요법 – 타이탄의 도구들 부록에 수록된책 2018. 5. 15. 21:25
타이탄의 도구들 부록편에는 운동과 식이요법에 관한 내용이 들어있다.
운동에 관한 부분은 솔직히 이해를 못했다. 내용이 이상하다는 말이 아니라, 내가 아는 말이 별로 없어서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수가 없었다. (운알못 ㅠㅠ)
어쨌든 내 상황은 통증이 날 전부 먹어 치우기 전에 운동치료를 받아야할 지경이므로, 따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고 따르는 편이 나을 것 같다고 결론을 내고,
식이요법에 관한 내용 중에서도 다른 건 내게 너무 어렵고 먼 이야기로 들렸고 잘 알아들을 수 없었지만,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은 이해가 가능했다. 비교적 단기간에 결과를 확인할 수도 있다고 하니 마음먹고 해 보면 좋겠다 싶어서 작가가 컨닝페이퍼라고 써놓은 부분만 따로 옮겼다.
규칙 1: 흰색(또는 흰색으로 변할 수 있는) 전분 탄수화물을 피한다
모든 빵과 파스타, 쌀, 기타 모든 곡물이 다 해당된다.
규칙2: 아침과 점심에는 몇 가지 종류의 똑 같은 음식을 계속 반복해서 먹어야 한다.
간단하게 접시를 3등분해서 단백질, 채소, 콩류로 채운다.
규칙3: 고칼로리 음료를 마시면 안 된다.
예외로 매일 밤 드라이한 적포도주를 1~2잔 정도 마시는 건 괜찮다.
규칙4: 과일을 먹으면 안 된다. (과당→인산 글리세롤→대개 체지방 중가)
아보카도와 토마토는 먹어도 됨
규칙5: 자신의 진척 상황을 총 킬로그램 수가 아니라 체지방률로 측정한다.
규칙6: 일주일에 하루는 쉬면서 먹고 싶은 걸 마음껏 먹는다.
그냥 보기엔 간단하다. 나야 어차피 하루에 두 끼 이상은 먹지 않으니, 매일 같은 음식을 6일동안 먹기만 하면 되겠다. 게다가 밀가루는 이미 거의 끊은 상태이니 밥만 끊으면 되겠구나. (말 만큼 쉬우면 좋겠다!)
하지만 이 저탄수화물 방법은 규칙6 덕분에 할 만해 보인다. 일주일에 한 번은 해방~
그러나 언제 도전할 지는 미정 -_-;;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탄의 도구들 by 팀 페리스 (0) 2018.05.08